무지개성서교실 소개
하기 위하여 류호준 목사와 그를 후원하는 사람들이 시작한 모임입니다. 정규적인 성경강론, 성경 주석 편찬, 성서 연구 모임, 성서학자 및 설교자 초청 특별 강연회, 평신도를 위한 성경 공부 교재 개발 등을 통하여 그리스도인들의 성경 이해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시작된 모임입니다. 본 성서교실의 목적 및 비전은 본 성서교실의 이름을 통해 잘 전달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지개는 노아홍수시에 하나님께서 노아와 노아로부터 시작된 새 인류에게 자신의 약속을 보증하기 위한 증표로 삼으신 천체현상입니다. 다시는 물로 인류를 심판하시지 않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의 증표로 만인의 눈 앞에 두신 것이 무지개입니다.
그러나 히브리어로 무지개는 전쟁의 무기인 활을 가리킵니다.
무지개는 마치 화살을 당긴 활의 모습입니다. 그것도 천체의 중앙인 하늘 끝을 향해 시위를 당긴 형태의 활입니다. 천상의 극(極)에 주거한다고 믿어진 신들의 거주지를 향해 화살이 당겨져 있는 것과 같은 무지개(활)의 모습은 인간의 반역과 배반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그 책임을 스스로 짊어지시겠다는것, 즉 자신의 죽음으로서라도 인간의 죄를 담당하시겠다는 극한 은총의 표현입니다.
무지개는 하나님의 자기저주(, self-malediction)를 가르키는 은총의 표현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 연구소는 하나님의 은총을 그 신학적 주제로 삼고 출발한 단체입니다. 성서는 하나님의 말씀인 신구약 성경전서 66권을 담고 있는 거룩한 책을 가리킵니다. 연구소의 일차적인 연구의 대상은 책으로서 성경입니다. 따라서 연구소는 성서를 집중적으로,체계적으로 자세히 연구할 것입니다. 특별히 성경 66권에 대한 종교개혁주의적 신학적 이해와 해석을 통하여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규범을 제시하려고 힘쓸것입니다.